본문 바로가기

리뷰

닥터피엘 구매 후기 및 필터 교체법

연식이 있는 아파트로 이사 오니 녹물 걱정이 되더라고요. 내 돈 주고 구매한 닥터 피엘 사용 후기를 남겨볼게요. 구매 전에는 반신반의했었는데, 눈으로 본 결과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을 거 같다는 게 결론입니다. 

 

 

제가 일단 구매해 본 것은 샤워기였어요. 아래 사진은 사용 전과 고작 3일 사용 후의 모습니다. 어느 정도 예상은 했지만 충격이었어요. 그래서 지금 세면대와 주방도 교체하려고 주문해 놓았네요. 

 

 

 

 

닥터 피엘 제품을 고른 가장 큰 이유는 2중 필터라는 점이 였어요. 2개의 필터로 녹물, 미세먼지, 잔류염소 등을 꼼꼼히 걸러준다고 하더라고요. 필터 가격이 비싸면 부담스러울 텐데 약 월 3천 원 정도면 됩니다. 

 

  • 1차 필터 : 불순물 제거, 2개월마다 교체
  • 2차 필터 : 염소 제거, 약 6개월마다 교체
  • 필터 가격 : 6개월 Set 약 17,900원 판매 (1차 필터 3개, 2차 필터 1개) - 인터넷 기준

 

 

샤워기 헤드 규격이 우리 집과 맞을까?

보통 가정에서 사용하는 샤워기 규격에 맞춰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여행 가서도 사용하려고 헤드만 분리해서 가져가는 분도 있더라고요. 숙소의 샤워기에 쉽게 연결해서 사용 가능하니까요.

 

 

 

필터 교체 방법은?

그냥 기존 샤워기 헤드를 돌려서 뺀 후 다시 꽂으면 돼요. A부분을 열면 동그란 염소 필터를 교체할 수 있고요, B부분을 돌리면 기다란 불순물 필터를 바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가능해요.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교체 위치

 

 

닥터피엘 샤워기 필터

 

수압 및 물살의 느낌은?

물구멍이 미세해서 물살도 가늘어요. 광고할 때 보면 물살이 오히려 세진다고 하던데 오히려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그렇다고 수압이 엄청 약하다는 느낌은 아니었고요.

 

닥터피엘 물살

 

 

가격은?

같은 부류의 제품군에 비해서는 가격이 비싸긴 해요. 필터가 이중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아래 제품에서처럼 1 set를 구매하면 샤워기 헤드 1개와 필터 2가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1 Set에 약 3만 원 정도 해요. 

 

 

 

닥터 피엘 제품을 사용해 보니 특히나 연식이 오래된 아파트에서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샤워기 보다도 양치할 때 쓰는 세면대와 먹는 것을 씻는 주방 쪽을 더 서둘러 교체해야겠네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