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마스크 정착] 귀 안아픈 와이엠 마스크와 포시즌 마스크 비교 추천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니 본의 아니게 정말 여러 종류에 제품들을 착용해 보았네요. 피부가 민감한 우리 식구가 정착한 와이엠 마스크와 포시즌 마스크 제품입니다. 내 돈 내산 제품 선정 기준은 크게 3가지입니다.

 

[ 마스크 추천 선정 기준 ]

 

 

 

1. 포시즌 마스크 : 포시즌 황사/방역 마스크 (KF94) - 검정 & 흰색 중 선택 

 

피부가 예민한 경우 회사에서 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다 보면 귀 뒷부분이 헐어서 고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제품 사용한 뒤로는 아픈 적이 없어서 만족하며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안쪽면에 실오라기 같은 게 일어나서 근질거리기 시작하면 개인적으로는 너무 스트레스받는데 얘는 그런 적도 없네요. 귀 안아픈 마스크 추천해 달라고 하면 주변에 알려 드리곤 합니다. 

 

 

[ 국산 마스크 / 4중 보호 필터 / 식약청 허가 기준 통과

/ 안경 김서림 방지/ 3단 구조 인체 공학 디자인 ]

 

[ 귀 안아픈 포시즌 마스크 ] 

 

 

적당한 크기의 대형으로 성인 어른이 무난이 착용하기 좋은 사이즈입니다. 너무 크면 여자가 사용하기 헐렁하고 약간 작으면 남성이 사용하기 불편한데 딱 적당한 표준 크기예요. 끈도 약하지 않으며 안쪽 공간이 숨쉬기 편안합니다. 최근 마스크 가격이 내려 개당 300원 전후에 구매할 수 있네요. 작년 이맘때 대비 저렴해져서 정말 다행입니다. 

 

[ 포시즌 마스크 추천]

 

 

 

2. 와이엠 마스크 : 와이엠 황사 보건용 마스크 (KF94)

 

포시즌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귀 덜아픈 마스크입니다. 포시즌 마스크로 잘 정착해서 사용하고 있었으나, 중학생 여자 아이가 약간 커서 딱 맞는 느낌이 덜하다고 했어요. 얼굴이 다소 작은 여자 사람이 쓰기에 괜찮은 마스크를 고르다 정착 정착했습니다. 크기는 포시즌 마스크와 비슷하나 모양에 약간 차이가 있어 착용했을 경우 밀착력이 좋다고 합니다. 역시나 귀 안 아픈 면과 안쪽 면이 부드러운지 여부는 통과했고요. 

 

 

[ 국산 마스크 / 4중 보호 필터 / 식약청 허가 기준 통과

/ 안경 김서림 방지/ 3단 구조 인체 공학 디자인 ]

 

[ 귀 안아픈 와이엠 마스크 ]

 

 

 

개인적으로 소형은 작고 대형 쓰기에는 큰 초등 고학년이나 중학생이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얼굴 크기는 개인차가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역시나 마스크 가격이 많이 내려서 약 300원 전후에 구매 가능하네요. 

 

 

[ 와이엠 마스크 추천 ]

 

생각보다 코로나가 길어지고 있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감기, 독감 등은 발병은 줄었다고 합니다. 이리 길어질지 몰랐던 코로나로 인해 지쳐가지만 힘내시고 하루빨리 없어 지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