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서 제대로 된 휴양지 느낌 받으면서 아이들과 제대로 힐링할 수 있는 제주신화월드 소개해 드릴게요. 규모가 큰 만큼 신화관, 랜딩관, 메리어트관, 써머셋 간에 무슨 차이가 있는 지도 알려드리고 워터파크와 테마파크 이야기할 테니 숙소 정하기 전에 꼭 살펴보세요.
랜딩관, 신화관, 메리어트관, 써머셋 차이점
랜딩관을 제외한 모든 숙소동은 개별 수영장이 있음
(랜딩관 인피니티풀, 메리어트관 모실 수영장, 써머셋 탐모라 수영장)
대신 랜딩관이 숙박비는 제일 저렴
신화관은 신화 워터파크로 바로 이동 가능
메리어트관은 가장 고급 호텔
써머셋은 호텔이 아닌 프리미엄 콘도
체크인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오전 11시
제주신화월드 각 숙소별로 이용에 도움이 되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적어놓았습니다.

랜딩관 (합리적인 가격)
- 합리적인 가격으로 호텔 서비스를 누리고 싶다 하면 랜딩관이 적합합니다. 다른 숙소동과 달리 랜딩관은 별도의 수영장은 없지만 숙박비는 가장 저렴합니다.
- 메리어트 관에 있는 모실 수영장이나, 신화관에 있는 스카이 풀을 이용할 수는 있으며, 이용요금은 성인 35,000원, 소인 25,000원으로 별도 지불해야 합니다.
- 랜딩관 G층에 어린이 체험 놀이터인 '플레이타임' 있는데 어린아이들 놀기 좋은 키즈카페라고 보면 되고, 운영시간은 오전 9:30 ~21:00까지로 긴 만큼 편할 시간에 이용하면 됩니다.

신화관 (스카이 풀, 워터파크 연결)
신화관은 랜딩관보다는 숙박비가 높지만 스카이 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과 신화워터파크와 숙소가 바로 연결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모든 시설을 이용할 거라면 신화관 시설면이나 가격 면에서 신화관을 추천합니다.
- 자체 수영장인 '스카이 풀'은 멋진 뷰를 볼 수 있는 야외 인피니티풀입니다. 야외이지만 사계절 온수라서 따뜻하고 자쿠지 등도 운영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00 ~ 20:00시 까지이며, 저녁 7시 이후는 19세 이하는 입장할 수 없습니다.
- 코로나로 샤워실과 탈의실이 운영되지 않으니 수영복은 객실에서 갈아입고 오셔야 하며, 타월, 구명조끼, 비치체어 그리고 소지품 보관을 위한 락커는 무료입니다.
- 신화관은 스카이풀 옆에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바로 신화 워터파크와도 연결되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합니다. 수영복 입고 바로 가서 놀다가 힘들면 잠시 숙소 와서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 신화관 '코트야드'에는 미로 정원, 글램핑 존, 어린이를 위한 놀이터가 있어서 야외에서도 마음껏 뛰어놀 수 있고, 신화관 1층에 있는 '게임존'에서는 VR 게임, 레이싱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메리어트관 (가장 고급 호텔, 모실 수영장 무료)
- 메리어트관은 제주신화월드 중심부에 있는 숙소동으로 가장 고급스러운 대신 숙박비도 랜딩관 신화관에 비해 고가입니다. 미니바와 프리미엄 어메니티가 무료로 제공되는데 냉장고 안의 미니바는 1박에 1회 무료입니다.
- 1층에 있는 모실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수영장은 실내와 실외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내의 경우 유아풀도 있고 물의 온도가 따뜻해서 춥지 않습니다. 운영시간은 실내는 7시 ~ 21시이고 실외는 9 ~ 19시입니다.
- 신화관의 인피니트 풀이 대세이기는 하지만 어린아이들과의 여행이라면 모실 수영장이 더 추전 합니다. 일단 규모도 호텔 수영장 치고 꽤 넓으며, 야외 놀이터와 트램펄린이 있어서 물놀이하다가 왔다 갔다 하며 놀 수 있습니다.
- 구명조끼와 선베드는 무료이며, 카바나는 1시간당 3만 원 유료입니다.

서머셋(프리미엄 콘도)
- 호텔이 아닌 프리미엄 콘도 미니엄으로, 호텔 객실에 비해 훨씬 넓은 공간(약 47평)이며 일반 집처럼 여러 개의 방, 거실, 풀옵션 주방 등을 갖춘 숙소로 여러 가족이 함께 이용하기 좋습니다. 풀옵션 주방에는 식기세척기, 오븐,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는 물론 와인셀러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 다른 호텔들과 떨어진 독립적인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조용합니다. 출입구도 각각 따로 되어 있고 주차장도 객실동 가까이에 할 수 있어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써머셋 클럽하우스에 가면 피트니스 외에 찜질방도 있고, 투숙객만 이용 가능한 탐모라 수영장도 있습니다. 탐모라 수영장은 실내와 실외가 연결되어 있으며 선베드와 구명조끼는 무료이며 카바나는 유료입니다. 실외는 10시 ~ 19시까지이고 실내는 10시 ~ 20시까지 운영됩니다.

제주신화월드는 그 안에서 놀거리가 충분하기 때문에 서머셋, 신화관, 메리어트관, 랜딩관 어디를 머무르든 2박을 해야 아쉽지 않다는 점만 기억하시고 각자에 맞게 좋은 숙소 고르시길 바라겠습니다.
- 서머셋 : 부모님과 아이 모두 함께하는 두 가족 이상 여행 시 매우 추천. 제주도 외식비가 매우 비싼데 숙소에서 해결해서 비용 절약도 되고 설거지는 식기세척기에게 맡기면 됨. 어른들 모시기에도 한적해서 좋음. 단점은 너무 외져서 이동이 다소 불편.
- 신화관 : 워터파크 무조건 이용할 계획이라면 무조건 신화관 추천. 랜딩관 가서 워터파크 따로 끊는 것보다 저렴할 수 있고 이동도 편리. 스카이풀은 해 질 녘에 가는 게 인생 샷 찍기 좋음. 스카이 풀은 오픈하자마자 가야 비교적 한가함.
- 메리어트관 : 아이가 아직 많이 어려서 워터파크 가기는 부담스럽다면 메이어트관 추천. 모실 수영장이 생각보다 커서 어린아이 놀기는 충분하며 물놀이하다 힘들어하면 숙소 가서 재웠다 오면 되므로 이용이 편리. 단점은 고가임.
- 랜딩관 : 가족이 머무르기에 크게 추천하지는 않음. 다른 시설 이용 시 별도 이용료 지불한다면 결코 싼 숙소가 아님.
'여행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주문진 맛집 남경막국수 추천합니다. (feat.도깨비 촬영지) (0) | 2021.06.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