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BTS 뷔도 응원하는 탁구 신동 신유빈 선수 정보

탁구 신동 신유빈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탄소년단(BTS) 사인 CD를 올리며 BTS의 성덕임을 드러낸 바 있습니다. 이에 방탄소년단의 뷔 또한 신유빈을 응원하는 글에 "파이팅"이라고 댓글을 달았다고 하네요. 방탄소년단의 노래는 신유빈 선수에게 힘을 준 노래라고 합니다. 

 

 

키 168cm의 훤친할 키에 귀여운 외모를 소유한 신유빈 선수의 나이는 만 17세이지만 고등학생이 아닌 대한항공 소속 선수입니다. 청명 중학교를 졸업 후 탁구에 더 집중하고 싶어서 부모님을 설득! 고등학교 대신 실업팀으로 입단했다고 하네요.

 

신유빈 선수의 현재 위치는 세계랭킹 싱글 85위이지만, 이번 도쿄올림픽 여러 경기를 통해 랭킹이 많이 상승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신유빈의 부모는 탁구장을 운영했고 그래서 신유빈 선수뿐만 아니라 언니도 탁구를 했다고 합니다. 어려서부터 탁구 하는 게 놀이였던 신유빈 선수는 탁구 신동으로 SBS 스타킹에 출연하게 됩니다. (관련 동영상은 글 아래 첨부)

 

 

 

SBS 스타킹에서 현정화 선수와 공을 주고받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 데, 그 때 나이가 고작 만 5세, 한국 나이로는 6세였다고 합니다. 이후 무한도전까지 출연하면 귀엽고 야무진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무한도전 관련 동영상은 아래 첨부)

 

신유빈 선수는 룩셈부르크의 노장 니시아리안 상대 국가 선수와의 개인전 경기에서 7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승리를 이끌어 냈습니다. 

 

 

중계방송을 보는데 무려 58세인 상대 국가 선수의 노련함이 만만치 않았지만 신유빈 선수도 끝까지 경기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경기 시간은 길어지고 팽팽하던 경기는 마지막 7세트에서 신유빈 선수가 내리 점수를 내며 실력으로 로 개인전 승리를 마무리 짓습니다. 

 

이제 신유빈 선수의 남은 경기 일정(시간)이 궁금해지는데요, 신유빈이 출전하는 탁구 경기 중계는 7월 26일 오전 10시에 경기가 치러집니다. 신유빈 선수의 남은 경기 많은 응원 해 주세요. 

 

 

탁구 신유빈 무한도전 출연 동영상

 

탁구 신유빈 스타킹 출연 동영상